양상훈의 문학서재






오늘:
0
어제:
0
전체:
46,389

이달의 작가

하와이의 카우아이 섬으로

2021.09.26 13:49

양상훈 조회 수:93

                                                                  하와이의 카우아이 섬으로

                                                            -천국의 정원 신비의 古傳-

                                                                                                                        양상훈

 하와이 주는 태평양의 하와이제도에 위치하고 있다. 1959821일 미국의 50번째이자 마지막 주로 편입되었다. 본토에서 약3,700km 떨어져 있는 해외주이며, 미국의 최남단 주이다.

마우이 섬,오아후 섬,하와이 섬(빅 아일렌드)카우아이섬,몰로카이섬,라나이섬,니하우섬,카호올라웨섬등 8개의 주요섬과 100개이상의 작은 섬으로 구성.하와이 주정부가 오아후섬 호놀룰루에에 있고 하와이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이다. 미국내 유일한 왕국시대의이올라니궁전과 와이키키비치로 유명하며 주전체인구의 75%을 차지하는 밀집지역이다.

하와이주민들은 전통적으로 알로하정신이 문화관습이다. <반갑습니다.안녕히가세요.함께해요.사랑합니다>란 복합적인 의미를 지닌 이 말에는 하와이의 아름다움을 함께 나누고자하는 하와이인들의 문화적 관용과 이해의 자세가 담겨있다. 눈부시게 푸른 하늘, 시원하게 불어 오르는 무역풍,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천혜의 경관들, 지상최후의 낙원이라 불리는 하와이를 방문하게 되면 이 모든 아름다움을 함께 나누고자하는 하와이인들의 진정한 배려인알로하 정신을 경험할 수 있다.이 아름다운 경험을 영원히 간직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대부분 하와이하면 호놀룰루 국제공항이 위치한 오아후 섬 만을 언급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하와이는 한 섬이 아니다. 8개의 주변 섬들로 오아후 본섬에서 비행기로 23분에서 50분 내에 어느 섬이든 도달할 수 있는 하와이제도를 일컫는다. 오늘날 지상낙원이라는 꿈의 여행지로 하와이는 하니문의 최적지만이 아니다. 관광 휴양 교통 레져 쇼핑 등 여행지로 모든 조건을 골고루 다 갖춰있다. 최근 관광객의 취향에 따라 관광 섬의 선택지가 많이 달라지는 경향이 있다.

 하와이제도 8개 섬 중에 Garden Island 라고 불러지는 카우아이섬이 최상의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다. 화산분출로 형성된 섬들 중 가장 오래된 섬으로 영국 탐험가 James Cook17781월 처음 발견한 섬으로 샌드 위치로 명명했었다. 섬 면적이 1,430.5mk24번째 큰 섬이다. 섬 전체인구는 85,000명으로 한인은 50명 정도이다. 놀랍게도 월마트와 코스코가 있을 정도로 풍성한 마켓이 많아 편리하다. 고급주택과 관광 레져시설이 업그레이드되어 쾌적한 거주 환경으로 한번 들어온 사람들은 나갈 생각을 접는 매혹의 땅이라 한다. 울창한 밀림과 반짝이는 해변의 변화가 풍부하여 세계적인 영화인 예술가 등이 운집하는 곳이기도 하다. 수백 년 열대우림으로 구불거리는 강, 연속적인 폭포, 오직 바다와 하늘로만 접근을 허락하는 상상초월의 절경을 과시한다. 수려한 계곡과 하얀 폭포가 장관을 이루면서 은둔의 멋이 배어있는 신비스러운 섬이다. 카우아이 섬에는 해발1,598m의 거대한 카와이 키니산이 섬 중앙에 위치한다. 이곳에서 흘러내리는 빗물이 섬을 흐르는 7개의 강이 골고루 충분히 물을 공급. Napali Coast, Wainamea Canyon 등 하와이에서 유일하게 항해가 가능한 강이다. 섬전체가 수목으로 잘 가꾸어져있기 때문에 예로부터 정원의 섬으로 알려졌다.

 역사적으로 카우아이는 카메하메하 1국왕의 하와이 통일과업에 끝까지 저항했던 섬으로도 유명하다. 이런 전통이 남아 현재 섬의 총면적 중에 3%만이 상업과 주거지역으로 개발하고 나머지는 농업용지 및 자연보호지역으로 지켜 왔다. 다른 섬들에 비해 인간의 손길이 덜미쳐 원시림 보존으로 신비로운 비원과 같은 인상을 준다. 가장 오래된 섬으로 아주 다양한 식물의 서식처가 있다. 주요 명소는 전 세계의 다른 명소와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와이 매아 캐년이다. 문화, 도시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명소에 중점을 둔 오아후와 달리 카우아이는 모험의 땅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험의 일부로 북서쪽 해안의 경치가 좋은 나팔리 절벽을 보는 보트여행, 하천의 카약, 헬기비행, 등산 및 해변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하와이를 몇 번 다녀와도 하와이관광객들은 오아우, 마우이, 빅아일레드 셋중 한곳으로 편향되어 있다. 지금 하와이의 정원 카우아이 섬의 최고 지역 명소를 초대한다.

<와이매아 캐년 주립공원>

9-top-rated-tourist-attractions-on-kauai-2와이 메아 캐년.jpg

일명 태평양의 그랜드 캐년이라고 불린다. 하와이제도의 섬중에서 오랜 세월동안의 풍파작용이 잘 나타난 곳으로 지구상에 가장 아름다운 계곡이다.

< Kohe.e 주립공원>

9-top-rated-tourist-attractions-on-kauai-3Kohe'e 주립공원.jpg

칼라 라우전망대에서 카우아이의 아름다운 섬을 보 수있는 유일한 곳이다. 코개 자연사 박물관은 기후 지질학 식물학 야생등동물 및 와이매아캐년 ,코케 주립공원,카우아이와 관련된 하와이문화의 중심지이다.

< Kalalau Trail>

9-top-rated-tourist-attractions-on-kauai-4 Kalalau Trail.jpg

트레일은 나팔리코스트를 따라 11마일거리에 있으며, 초기하와이 사람들이만들어 사용했다.하이킹 코스는 북쪽에 있는 Haena Valley에서 1마일정도 거친다.22마일 왕복을 2-3일간 소요해야한다. Hanakapiai  너머의 코스는 가파르고 돌이 많다. 일년중 적절한시기에 지나는 코스에 망고 구와바 파피아 사과 등 야생 과일을 시식 할  수 있다. 공원당국의 허가를 받아 캠핑이 가능하다. 

<Limahuli  정원 및 Preserve>

thumbnail_9-top-rated-tourist-attractions-on-kauai-7 Limahuli 정원 및 보존.jpg

산으로 뒤 뒤덮이고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LImahuli Garden 과  Preserve는 1,000 에이커와  3개의 생태 존에 걸쳐 쳘쳐져있다.

유역보호및 동식물 보존에  관한 연구및 교육프로그렘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Wailula 폭포>

9-top-rated-tourist-attractions-on-kauai-8 와일 루아 폴스.jpg

리허와 하나마루사이의 두 도로가 분기되어 2중 폭포로 수 킬로미터 가량 흘러가다가 암벽아래 80피트로 떨어진다.우렁찬 폭포소리에 계곡에서 짖어대는 산닭의 노래와 어울려 신비한 매력의 백미를 즐긴다.이섬에는 특이하게 생긴 닭들이 많다(꿩의 장끼모습과 6촌벌 되는듯) 폭포전설에의하면  옛 추장은 강도와 용기를 증명하기위해 이 폭포 꼭대기에서 뛰어 내릴 위험을 감수해야했다. 

< Poipu>

thumbnail_9-top-rated-tourist-attractions-on-kauai-9 Poipu.jpg

섬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에 있는 카우아이의 따뜻하고 맑은 남쪽 해안에 자리잡고있다. 설탕이 그 주변 지역과 함께 주요 수입원이다.최근 관광 개발이 다른 지역보다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카우아이에서 가장 많은 호화호텔과 홀리데이 홈을 보유하고있다.

리허공항(Lihue Airport)근처의 편리한 위치와 캐적한 기후,훌륭한 서핑기회로 인해  포이푸는 카우아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리조트가 되었다.

< 카이우아 섬>  -복주머니 같이 생긴 하와이의 정원-

thumbnail_9-top-rated-tourist-attractions-on-kauai-10카우아이 지도.jpg

 

호놀룰루공항에서 카우아이섬 리후에 공항(LIH)까지 23분 소요되며 숙소는 민박부터 최상급호텔까지 이용가능하다. 가능한 2-3일 머무르며 느긋하게 렌트카로 자유롭게 명소를 만끽하는 것이 편리할 것이다.

<사탕수수 풀렌테이선>

카우아이 농장철길 100년만에 건설된 새로운 철길로 2.5마일이넘는 철길은 6000여개의 침목으로 지어졌다.카우아이의 사탕수수의 풍부한 역사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하와이 럼을 만들기위해 설립되었다.카우아이 섬에서는 처음이자 유일한 증류수라고 시식은

매30분마다 제공. 나무그늘아래서 피크닉 점심,디저트는 나무에서 직접골라 먹는 신선한 열대과일을 즐기시라.  

Kilohana Estate Kauai-cropped-2사탕수수플렌테이선.jpg

<Kayking on Wailula River>

카야강을 따라 두명씩 한조를 이루어 타고(tendem kayak)뒤에서  리더가 힘차게 밀어준다. 가지각색의 절벽바위,동굴,진록색 강물,등 여기 암석들은 porous 구조로 지하수가 새어나오면서 암석들을 구성하고있는 mineral들을 녹아내면서 색을 나타낸다.

thumbnail_Kauai-Kayaking on Wailua River.jpg

<나팔리아 해안 주립공원>

thumbnail_9-top-rated-tourist-attractions-on-kauai나팔리어 해안 주립공원.jpg

섬의 서쪽에서 북서쪽까지 20km 길로 이어지는 절경의 해안이다.해안에 높고 가파른 절벽과 함께자연의매혹적인  전망에서 동굴과 폭포가 있는  풍화 화산의  기이한 형태, 산기슭의 숨겨진 모래해변은  모두 경험할 절경이다. 보트 또는 헬리꼽터 로 해안 부분을 접근 가능한  두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끝

*노트:호놀룰루공항 이름이 201751일자로대니엘이노우에공항으로 변경. 하와이에서 태어난 일본계미국인으로

박애정신. 국가에 헌신한 공로로 미국최고훈장자유훈장수여공항코드는 HNL유지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