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에세이 - 천국의 도성

2019.05.29 23:39

서경 조회 수:13

천국의 도성.jpg


신기하다.
사진을 보고 또 본다.
보이는대로 꾹 눌러 찍었을 뿐인데 ......
마치, 천국의 도성과 같이 실루엣으로 보이는 이 성채는 무엇인가. 
확실한 형체도 색상도 보이진 않지만, 분명한 실체!
우리가 지향하고 나아가야할 천국이 혹 이런 모습일까. 
문이 열릴 듯 말듯. 
누군가 나올 듯 말듯.
이 거대한 성채 속엔 도대체 누가 살고 있을까. 
비밀의 화원을 거쳐 막 도착한 동화 속 주인공같이 마음이 설렌다. 
왠지, 숨소리도 발소리도 죽여야 할 것같다. 
불안과 궁금증을 동시에 유발하는 성채 앞에 나도 잠시 숨을 고른다. 
상상이 한없는 환상의 나라로 날 데려 간다. 

 
P.S : 누군가 이 사진을 보고 예수님께서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며 두 팔을 높이 들고 우리를 부르는 것같다고 한다. 나는 먼저 가슴 쪽을 보았기 때문에 문으로 보고 성채처럼 느꼈는데, 그 분은 윗쪽 머리 부분을 보고 양 팔을 본 모양이다. 자세히 보니, 그런 것같기도 하다. 이제는 나도 볼 때마다 계속 양팔 들고 계신 예수님으로 보인다. 같은 사진이라도  보는 각도에 따라 달리 보이는 것이 흥미롭고,  ‘생각하는대로 보인다’는 것도 재미있다. 그리고 한 번 고정된 시선과 생각은 계속 그렇게 보이도록 체득되어진다는 사실도 신기하다.


회원:
4
새 글:
0
등록일:
2015.06.19

오늘:
7
어제:
4
전체:
1,317,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