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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e to joy.
사돈은 늘 남의 말을하고 (성선경)
거북이가 아주 급한 걸음으로
급한 걸음으로 엉금엉금 기는데
이를 보는 사자가 하 기가 차서
심술궂게 한 말씀 하시는데
"너! 토끼와 경주에서 또 졌다며"
옆으로 와 다정히도 놀리는데
거북이는 만사 귀찮다는 듯이
아주 급한 걸음으로 엉금엉금 기는데
사자는 따라오며 또 놀리는데
다정하게 붙어서 놀리는데
"야! 너 가방이나 벗고 뛰지 그랬니?"
아주 다정히도 놀리는데
거북이는 너무 화가 나서
그 자리에 멈춰
척 허리 버팀을 하고
거기 사자를 보고 한 말씀 하시는데
"야! 이년아 머리나 좀 묶고 다니지?"
한 말씀 던지고 뒤도 안 보고 가는데
엉금엉금 빨리도 가는데
이를 보고 사자가 하 기가 차서
"야! 너 정말 가방 안 벗을 거냐?"
심술궂게 또 야지를 놓는데
거북이는 제 갈 길이나 꾸벅꾸벅 가면서
"미친년! 머리나 좀 묶지?"
뒤도 돌아보지 않고 꾸벅꾸벅 가면서
엉금엉금 꾸벅꾸벅 가면서
혼잣말로 중얼중얼 엉금엉금.
<현대시학 2014. 3.>
---------------------------------
요즘 젊은 시인들의 시가 나는 난해하다. 읽다가 맥을 놓치기도 하고
아예 덮어버리기도 한다.
지인은 난해한 세상을 읽기에 그들도 힘든거라고
그런다.
시는 외롭거나 높거나 쓸쓸하다.
간혹 시 한 편 읽고 개그콘서트를 본 것처럼
다소 어정쩡하거나 어이없어하면서
웃을 수 있는 것도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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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e to joy.
사돈은 늘 남의 말을하고 (성선경)
거북이가 아주 급한 걸음으로
급한 걸음으로 엉금엉금 기는데
이를 보는 사자가 하 기가 차서
심술궂게 한 말씀 하시는데
"너! 토끼와 경주에서 또 졌다며"
옆으로 와 다정히도 놀리는데
거북이는 만사 귀찮다는 듯이
아주 급한 걸음으로 엉금엉금 기는데
사자는 따라오며 또 놀리는데
다정하게 붙어서 놀리는데
"야! 너 가방이나 벗고 뛰지 그랬니?"
아주 다정히도 놀리는데
거북이는 너무 화가 나서
그 자리에 멈춰
척 허리 버팀을 하고
거기 사자를 보고 한 말씀 하시는데
"야! 이년아 머리나 좀 묶고 다니지?"
한 말씀 던지고 뒤도 안 보고 가는데
엉금엉금 빨리도 가는데
이를 보고 사자가 하 기가 차서
"야! 너 정말 가방 안 벗을 거냐?"
심술궂게 또 야지를 놓는데
거북이는 제 갈 길이나 꾸벅꾸벅 가면서
"미친년! 머리나 좀 묶지?"
뒤도 돌아보지 않고 꾸벅꾸벅 가면서
엉금엉금 꾸벅꾸벅 가면서
혼잣말로 중얼중얼 엉금엉금.
<현대시학 201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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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젊은 시인들의 시가 나는 난해하다. 읽다가 맥을 놓치기도 하고
아예 덮어버리기도 한다.
지인은 난해한 세상을 읽기에 그들도 힘든거라고
그런다.
시는 외롭거나 높거나 쓸쓸하다.
간혹 시 한 편 읽고 개그콘서트를 본 것처럼
다소 어정쩡하거나 어이없어하면서
웃을 수 있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