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ck

어느 노인 이야기.. 


"뭐 하니 얘야? -그는 부드럽게 물었죠"

 

장성한 아들과 며느리, 4살 된 손자와 같이사는 어는 노인이 있었어요.

 

노인은 항상 손을 떨었었죠.눈은 예전 같이 않게 침침하고,

다리는 몇 걸음 걷지도 못하게 불편 했지요.

 

손은 너무 떨려서 흘리지 않고는 먹지 못 했죠.

 

그게 아들과 며느리에겐 귀찮았어요,그런 노인을 보느게 싢었죠.

 

그래서 그들은 부억 구석에 밥상을 따로 차려 노인을 그곳에서 먹게 했어요.

 

접시가 아나라 나무로 된 그릇을 내줬죠,벌써 몇 번이나 그릇을 깨먹었어요.

 

손자는 노인을 볼때마다 노인의 눈물이 얼굴 가득흘러 내리는 것을 봤어요.

아들과 며느리는 노인의 슬픔을 무시한채,그가  뭔가를 떨어트릴 때 마다 화를 냈죠.

 

어느날 식사전에 아들은 그의 아들이 놀이터에서 나무로 무언가 만들 있는 것을 봤어요.

뭐 하니 얘야? 그가 부드럽게 물었죠,

 

아이는 아이다운 천진난만함으로 대답했어요, 

엄마 아빠를 위해 나무그릇을 만들고 있어요,

그래야 엄마 아빠가 늙어서 먹을 그릇이 생길 거 아니에요.

 

아이는 그렇게 말하곤 바로하던일에 열심히 이었지요.

아들과 며느리는 그 말에 아무런 대답을 할 수 없었어요.어떤 대답도 찾지 못했죠.

 

그리고 깊이 생각했어요.

그날 저녁 노인의 아들 식구들이 먹느 테이블에 아버지를 다시 앉혔어요.

 

그 때 부터 노인은 식구들과 같이 식사를 할 수 있었죠.

포크를 떨어뜨리거나 우유를 엎질러도 아무도 화내지 않았어요.

 

아이들은 어른의 행동을 하나하나 지켜본다는 걸 기역하세요.

대접 받고 싶은 대로대접하세요.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