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ck

              SMART TOUCH !



       지키지 않으면 후회하게될 10가지

 

 

 

주자는 중국 남송시대의 유학자이다.
그는 사람이 한평생 살아가면서 실천하지 않으면 반드시 후회하게 
될 사항이 열 가지가 있다고 하였다.

 

첫째,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으면 돌아가신 뒤에 후회한다.
둘째, 가족에게 자상하지 않으면 헤어진 뒤에 후회한다. 

 

셋째, 젊을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늙은 뒤에 후회한다.
넷째, 편할 때 어려움을 생각하지 않으면 망한 뒤에 후회한다.

 

다섯째, 풍족할 때 아끼지 않으면 가난해진 뒤에 후회한다.
여섯째, 봄에 씨를 뿌리지 않으면 가을에 후회한다.

 

일곱째, 담장을 고치지 않으면 도둑이 든 뒤에 후회한다.
여덟째, 여색을 삼가지 않으면 병이 든 뒤에 후회한다.

 

아홉째, 술에 취해 한 헛소리는 술이 깬 뒤에 후회한다.
열째, 손님을 대접하지 않으면 돌아간 뒤에 후회한다.


 

“ 청년기는 실수가 많다.
 장년기는 삶이 투쟁이다.
 노년기는 후회하면서 산다."


"https://www.youtube.com/embed/Cc85Y5RpBqc"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