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해의 문학서재






오늘:
2
어제:
2
전체:
1,255,452

이달의 작가

Chuck


SMART TOUCH !



노인(老人)이 되어도 이런 사람은 되지마세요.

 

만나고

일하고

움직이고

끝까지 움켜쥐고 계세요!

 

1. Nobody to call on and to meet me!

"나를 만나러 올 사람도 없고
또 나를 만나고자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은 참으로 외로운 사람입니다.
친한 친구를 적어도 몇사람은 만들어 두세요!


2, Nobody to call on by myself!

"내가 만나야 할 사람이 없다"는 것은 참으로 세상을 좁게 산 사람입니다.
친구를 만나고 싶을때는 전화를 하든지, 찾아가세요


3. Nothing to do!

"아무것도 할 일이 없다는 것" 이는 죽은 송장과 같습니다. 
무슨 일이든지 만들어서라도 일을 하며 움직이며 일을 하세요.


4. Nobody to call me, and call to!

"나는 아무한테도 전화 할 사람이 없다, 
또 전화를 해 올 사람도 없다"는것은 참으로 비참한 일입니다.


5. Nobody to invite me, and No place to attend!

"나를 나오라고 연락해 주는곳도 없고
불러 주는곳도 없다는것"은 인생을 헛 산 것입니다. 
나오라는 곳이 있으면 무조건 참석하세요. 그리고 만나세요!


6. Nothing to learn!

"나는 아무것도 더 배울 것이 없다"!
이런 사람은 다 산 사람입니다. 
사람은 죽을때까지 무엇인가를 배워야 합니다.
배움의 열정에 불타는 사람은 늙지 않습니다.


7. Nothing to behold in hand!

죽을 때 까지 자기 몫은 자기가 꼭 틀어쥐고 있어야 합니다. 
곧 죽을지 모른다고, 
미리 유산 분배해 주는것은 바보스런 일입니다.


8. Don't be servile, but be proud!

기운 없다고, 못 산다고 절대로 비굴하지 마세요.

 당당하고, 또 내가 산 삶을 자랑스러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