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호수

슬픔이 어우러져 저 밑 바닥 분화구에서 뿜어지는 아픔이 목줄기를 타고 오르는, 목이 조이는 슬픔을 저도 겪어보았습니다. 요즘 만나는 부부의 갈등에서 힘들어하는 이들의 슬픔이 그러하리라고 생각듭니다. 부부갈등은 고차원적인 이유도 있지만 일상의 빈곤과 결핍으로 인한 것도 많습니다. 한달에 일만원도 가져오지 않고 도박에 빠진 남편을 모시고 (그는 아무 때나 자고 놀고 밥차리라고 명령하니까...)살아야하는 돌박이 아기 엄마의 기운없이 흐르는 눈물도 있습니다. 자기 자신이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다가 아버지가 되고 남편이 되고... 마치 한쪽 담에 버썩 말라 썩은 것 같은 나무줄기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상담에서는 그냥 하나님께 기도하시라고 미뤄놓고만 싶었습니다. 그 나무가 언제 살아있음을 보여줄지 몰라도 아기 엄마는 아기를 누가 좀 봐주어야 나가서 일해서 돈을 벌텐데~! 하고 절규합니다. 버썩 마른 나무줄기에서 청포도송이가 맺히듯 이 가족도 파릇파릇 생명력이 되살아나기를 기대해봅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