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오지랖

2019.02.18 08:26

kimtaeyoung 조회 수:210

스마트란 달팽이가 있었어요.

            친구들과 어울리고 마음씨도 착하지만 남이 힘들어하는 꼴을 그냥 보고 넘기지 못해서 오지랖이란 별명이 붙었어요.

            짐도 많네. 얼마나 간편한가! “

            그는 자기 집이 세상에서 제일 좋아 부러울 것이 없었어요. 뿐만 아니라 집을 등에 지고 다니는 자기는 특별히 영리하다고 굳게 믿고 있었어요. 어울리는 친구들은 어리석고 시시하게까지 느껴졌어요.

            바닷가에 나같이 생긴 소라게가   있다던데 만나보고 싶어.”

            그는 드디어 길을 떠났어요. 어디가 산인지 어디가 들인지. 동쪽이다 남쪽이다 말도 많았지만 더듬이를 높이 세워 갯벌 냄새를 찾아 냈어요.

            해가 꼴깍 넘어갔을 그는 어떤 잔디밭에 엎어져 일어나지 했어요. 마침 이때 스마터 부인이 오늘도 혼자 밖을 내다보다가 기절한 달팽이를 보았어요.

            죽은 아니지? . 가엾은 !”

            눈을 뜨니 샹들리에가 금빛으로 빛나는 응접실 탁자 위였어요.

            그는 자기 상대가 되는 영리한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길이라고 했어요.

호호호 재밌는 생각이다 . 그런데 너같이 영리한 애가 하필 주소도 없는 먼데서 친구를 찾니? 나랑 친구하고 여기서 살자.”

            스마터 부인은 예뻐지는 일이라면 개똥도 얼굴에 척척 붙이는 사람이라

클레오파트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때도 [매끈 영양 달팽이] 팩을 얼굴에 붙이고 있었는데 스마트가 무서워할까 얼른 떼어내고  호호 진짜 달팽이 진액을 날마다. 호호호중얼거리고는 이렇게 말했어요.   

            네가 소원을 들어 주면 너를 왕자처럼 살게 해줄게. 간단 . 아침 저녁으로 얼굴을 기어 다니기만 하면 . 쉽지? 부탁 이야. 외로워.”

            소원은 어떻게 하구요?”

            외롭다는 말에 오지랖은 벌써 스마터 부인의 소원을 들어 주기로 결정 했지만 퉁명스럽게 따졌어요.

            걱정 . 얼굴이 매끈 매끈 도자기 피부가 되면 너를 데리고 소라 게를 만나러 거야. 약속할 . 거짓말 같은 .”

            이리하여 지금도 오지랖은 아침 저녁으로 크레오파트라의 얼굴을 오르락 내리락…………너무 많은 세월이 흘러 소라 게도 까맣게 잊었어요. 아직도 도자기 피부가 되었다나 어쨌다나.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달팽이 오지랖 kimtaeyoung 2019.02.18 210
1 선물하나 놓고 갑니다 file 오연희 2018.01.31 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