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희태 시인 출판기념회

2007.12.17 16:51

나은 조회 수:603 추천:25

          - 단풍청년 석천 은희태 시집 -
『 늦가을 마음속 단풍그림』출판기념회
      시집표지 광고


             ○ 일 시 : 2007.12.22(토)오후 4시
             ○ 장 소 : 정읍  임페리얼 웨딩 홀 2층(실내체육관앞)
                        (정읍시 전화.063.639-0111)


주최 : 한국문인협회 정읍지부/한국농촌문학회
주관 : 한국해외문화교류회
후원;한국문예연구문학회/한올문학/한맥문학/                   정읍문화원/고부발전협의회

          행사문의;  김우영 작    가 ☏ 017-477-1744
                               채정순 사무국장 ☏ 010-7744-2237
          초 · 대 · 합 · 니 · 다

안녕하세요.
내장산의 고운 단풍길 백제가요 정읍사井邑詞 듣노라면 두승산斗升山 산허리에 노을이 지며 한 해가 저울추 기울듯 저물어가는 세밑입니다.
  그간 심고 가꾼 씨앗이 희수목喜壽木 되어 꽃피고 열매 맺어 시집『늦가을 마음속 단풍그림』을 출간하고 이를 기념하고자 여러분을 모시고 조촐하나마 아래와 같이 출판기념회를 갖고자 합니다. 바쁘시더라도 오시어 기쁨을 함께하며 행사를 빛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2007. 12. 12.

                 석천夕泉 은희태殷熙太 절

                  주최; 한국문인협회 정읍지부/한국농촌문학회
                 주관; 한국해외문화교류회
                 후원; 한국문예연구문학회/한올문학/한맥문학/
                       정읍문화원/정읍애향운동본부/고부발전협의회
    --------------------------------------------------------------------
        행 · 사 · 진 · 행 · 순 · 서
.
(제1부 - 출판기념회)
                 진 행 : 손 혁 건 (시인 / 한국해외문화교류회 미디어팀장)
                         이 명 순 (시낭송가 / 교통방송국)

. 키타로 여는 늦가을 마음속 단풍그림------------ 삼성뮤직클럽
. 기념패 및 꽃다발 전달----------------------------참석자
. 내빈소개 --------------------------------------진행자
. 환영사--------------------- 김영술(한국문인협회 정읍지부장)
. 축  사 -  -------------------------------강광(정읍시장)
. 인사말 -  ------------------이희석(작가. 한국영농신문사 대표)
. 은희태 시인의 문학세계-------김우영(작가. 한국해외문화교류회 대표)
. 인사의 말 및 축가-이시웅(수필가.제3대 한국농촌문학회장.국립 한밭대 산업대학원장)
. 대금연주-----------------------김주태(시인. 이생강류 이수자)
. 축하시 낭송(남)-----------------신익현(시낭송가. 대전문인협회)
. 축하시 낭송(여)-------------박영숙(시인. 한국해외문하교류회 이사)
. 추억의 7080무대--------------- 삼성뮤직클럽(김영태 원장 외)
. 우리들 시낭송--------------------------- 신혜숙(한국문예연구문학회)
  가족시 시낭송 ----------------   은지원(은희태 시인 손녀. 초등학교3년)
. 우리들의 시낭송-------------------- 최혜숙(정읍문인협회)
. 밸리댄스--------------------------육한나(은희태 시인 제자)
. 답례인사------------------------은희태 시인 부부와 가족
. 다 같이 노래를(만남, 연가 등)-----------------삼성뮤직클럽
. 사진촬영--------------------------------------참석자

(제2부 - 참석자와 함께 만찬)
참석자와 함께하는 친교와 만찬의 시간
--------------------------------------------------------------------

단풍청년 은희태 시인은...

전라북도 정읍이 낳은 자연 속의 아름다운 시인 석천(夕泉) 은희태(殷熙太) 단풍청년은 동학혁명의 산실인 고부에서 1931년 호장집 장손으로 태어나 출생신고를 마친다.
평소 선친으로부터 학업에 대한 진취적인 성향을 이어받아 고향에서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를 마치고 교육도시 전주로 유학하여 전라북도의 명문 국립 전북대학교  문리대학 국문학과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을 하고 고창과 정읍 등 학교를 돌며 후학을 가르치면서 고향 정읍여자고등학교를 끝으로 교직 보람된 36년을 접는다.
한국문단에 등단은 전주의 ‘문예연구’에 수필과 서울 ‘한올문학’의 시가 당선되어 시인으로 문단에 등기를 마친다.
이후 중앙으로 진출하여 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활동을 하면서 한국농촌문학회 제4대 회장으로 추천되어 전국 100여명의 회원과 함께하는 문학수업 상아탑 중심에 우뚝 선다.
그리고 지역에서는 내장문학 동인과 한국문예연구문학회 이사로써 텃밭동인으로 활동을 하며 향토문학 발전에 노력을 한다.
또한 평생 교육자로 살아오면서 평소 문화와 역사에도 관심이 높아 정읍시 고부문화권보존사업회장과 애향운동본부 부본부장, 정읍문화원 이사, 두승장학회회장으로 지역사회 향토사학자로 발로 뛰며 지역문화발굴과 계승에도 기여를 하고 있다.
그간 석천이 쓴 저서는 『한국민속자료대전』과  『고부향토지』『 고부초100년사』가 있으며, 시집 『늦가을 마음속 단풍그림』수필집『슬픈 발자국은 아름답다(近刊)』를 펴낸다.  
  그림과 사진, 향토사학과 지역문화발굴과 계승, 교육발전, 문예연구 등 두루 섭렵한 단풍청년 은희태 시인은 향리 고부면에 ‘민속유물전시관’을 개관하여 농촌문화 산실의 터를 마련한다.
영예의 수상으로는 대통령으로부터 6.25.참전 유공자증을 수여받고 학교에 재직중 경향신문사 주관 전통의 경향사도상 횃불상을 받고 국민훈장 목련장을 대통령으로 부터 수여 받는다. 그리고 청소년연맹으로 부터 은장훈장을 받고 한국영농신문사 주관 제3회 한국농촌문학상을 수상을 비롯하여  제11회 서포(김만중)문학상과 올해 2007에는 정읍시로부터 정읍시민의장 문화장을 두루 받았다.
삶터는 대한민국 전라북도 정읍시 고부면 관청리 491번지에서 아내 국정순여사와 알토라진 전원생활을 구하며 슬하에는 4남을 두고 있으며 앞으로  『석천 은희태 문학관』건립이 꿈이라고 한다.
석천 은희태 시인의 부름에 소리는 (063) 536-0111, 손에 들고 다니는 목소리는 010-2614-2111번이다.
이메일은 hteun9068@hanmail.net  우리의 단풍청년은 부름의 소리와 손에 들고 다니는 목소리, 이메일 받기를 무척 좋아하는 철없는 이 시대의 마지막 로맨티스트이다.  (작가 김우영 소개)




           (2007.4.27 서포(김만중)문학상수상 가족과 함께)

회원:
0
새 글:
0
등록일:
2015.06.19

오늘:
1
어제:
0
전체:
67,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