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ck

Valentine's Day의 유래 *

3세기경 원정하는 병사의 결혼을 금지한


로마황제 클라우 디우스 2세에 반대한 사제 발렌티누스가 처형된 270년 2월 14일의 기념일과 이날부터 새들이 발정(發情)을 시작한다고 하는 서양의 속설이 결합한 풍습이라고 함. 처음에는 어버이와 자녀가 사랑의 교훈과 감사를 적은 카드를 교환하던 풍습이 20세기에는 남여가 사랑을 고백하고 선물을 주고받는 날이 되었다. 클라디우스 2세는 전쟁을 치르기 위해 강한 군대를 원했지만 용맹스러운 군인을 차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전쟁으로 가야할 남성들이 집에 두고온 아내와 가족을 그리워해서라고 생각하고 그는 로마에서 모든 결혼과 약혼을 금지했다. 발렌티누스는 칙령이 부당하다고 생각했고 젊은 연인들을 위해 비밀리에 결혼식을 주관했다. 이런 사실이 알려 지자 황제는 사형을 명했다. 발렌티누스가 참수된 날이 바로 2월 14일이다. 사제의 죽음이 사랑을 주제로 하는 축제와 결합하면서 여인들이 카드와 꽃을 보내고 사랑을 고백하는 풍습이 서양에 생겼다. (한국에서는 여성이 남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며 초코릿을 주는 날로 변했다.) 미국 축하카드협회에 따르면 한해에 오고 가는 축하 카드는 10억장 정도 인데 크리스마스 다음으로 발렌타인데이에 가장 많은 카드를 쓴다고 한다.




회원:
1
새 글:
0
등록일:
2015.03.19

오늘:
11
어제:
9
전체:
647,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