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글을 올리며

2009.04.23 05:34

고두울 조회 수:322 추천:64

최근 미주 문학의 원고를 쓰려고 한글 file을 뒤적이다 옛날 쓴 아래아한글 file 모두가 읽을 수 없게 된 것을 알았다. 새로 바꾼 laptop에서 옛날쓰던 프로그램이 다 망가진 것이다. 다행히 인터넷 문학신문에 올려논 글들이 있어 카피를 할 수 있었다. 어딘가에 작품을 올려놓는 것이 이렇게 중요한 일인지 몰랐다. 그래서 오래전 쓴 작품들을 창작마당에 올린다. 주로 미주 중앙일보의 <이아침에> 와 <문화의 향기>에 연재했던 글들이다.

미주 중앙일보와의 인연은 와싱턴 DC 판 에 실리던 <고대진 칼럼>을 본 유이나 기자가 내 글을 재미있게 생각해서 LA판에 다시 프린트 하면서 시작되었다. 유이나 기자의 칼럼 <Culture and Life>의 애독자였던 내가 LA판에 칼럼에 합치자는 초청을 즐겁게 받아들여 칼럼을 시작했다. 몇 년전 집안의 궂은 일로 글을 쓸 수 없게 되었을 때까지 이 칼럼은 내가 글을 쓰는 원동력이 되기도 했다.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행복이다. 절망의 상황에선 글을 쓸 수도 읽을 수도 없었다. 그러니 글을 다시 시작하는 것 또한 나에게는 커다란 진전이다. 시는 우선 접어두고 산문을 시작하려한다. 소설의 소재도 생각해두었다. 시간이 가면 시도 쓸 것이다. 그리고 친구들의 웹도 드나들 것이다.

회원:
1
새 글:
0
등록일:
2015.03.19

오늘:
0
어제:
0
전체:
37,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