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일영의 문학서재






오늘:
9
어제:
7
전체:
65,695

이달의 작가

Chuck

THINK  TWICE !

 ()이란

내가 살아있는 동안 쓰고 가는 돈이  돈이라고 합니다.

 

칠십을 훨씬 넘긴 노인  분이 염라대왕 앞에서 하소연을 합니다.

"염라대왕님 저는 너무 억울 합니다.

돈을 벌게 했으면  돈을  시간도 주어야지,

 많은   푼도 못써보고 그냥 왔으니,

억울해서  죽겠습니다.

 

그러자 염라대왕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너에게   시간을 주었지만 네가 모르고,

아니 알면서도 그냥 무시해버린  아니냐...?"

 

"돈 쓸 시간을 언제 주었는지요...?"

 

"세번이나 알려주었지만 너는 그냥 무시하였느니라.

 

첫번째는, 너의 검은 머리카락이 횐 색으로 변했을 것인데 늙음의 시작인 줄 몰랐더냐..?

 

두번째는, 너의 시력이 약해져서 앞이 잘 보이지 않았을 텐데.. 죽음이 가까이 온 줄 몰랐더냐..?

 

세번째는, 너의 체력이 달려서 일을 할 때 몹시 힘들었을 텐데.. 죽음이 방문 앞에 서있는 줄 몰랐더냐 ..?"

 

"말로 알려 주어야지 그걸 어떻게 압니까...?"

 

"행동으로 보여주어도 돈에 눈이 어두워 모르고 지낸 너의 잘못이지... 왜 나에게 원망하느냐...?

너는 네 욕심만 채우다 왔으니 여기서라도 남을 위해 일을 해라.! “

 

“그 많은 돈 한 푼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아이구 억울해라...!”

 

내 돈이란 ?...

내가 살아있는 동안 쓰고 가는 돈이 내 돈이라 합니다..!!

인간은 멍청해서 남긴 돈이 재산인 줄 안다.

그 사람의 재산은 쓴 금액의 합인 줄 모르니- 쯧 쯧

 

받은 글 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