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희의 문학서재






오늘:
1
어제:
39
전체:
1,291,786

이달의 작가
Chuck2017.05.12 03:42

피아노 하나로 인생 역전에 성공한 노숙자 '화제'


피아노와 노숙자, 언뜻 어울리지 않는 조합인데요. 


이 피아노 하나로 인생 역전에 성공한 노숙자가 있어 화제입니다. 

이곳은 미국 플로리다의 한 시내 중심가인데요. 

거리에 놓인 피아노앞에서 한 남자가 아름다운 피아노 곡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만 보니 남자의 행색이 어딘가 이상하죠? 

덮수룩한 수염에 낡은 옷. 

깨끗함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는 이 남자는 사실 이 거리에서 7년째 노숙생활을 하고 있는 '도널드 굴드'씨 인데요. 

우연히 거리에 설치 미술로 전시된 피아노에서 연주를 하는 동영상이 페이스 북에 올라가면서 

일약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를 하는 노숙인'이 된 겁니다. 

굴드씨의 연주, 얼마나 아름다운지 잠시 들어볼까요? 

사실 그는 음악 교육을 전공한 음악학도였는데요. 

집안이 기울면서 마약에 빠지게 됐고 부인이 자살하고 아이마저 시설로 보내면서 노숙자의 길에 들어섰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 짧은 동영상 하나로 그의 인생도 바뀌었는데요. 

미국 TV 쇼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국민이 아는 스타가 됐는가하면 유명 레스토랑에서 

매일 밤 연주를 하는 직업도 갖게 됐다고 합니다.


정말 멋진 '인생 역전'이라고 할 만 하네요


.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