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살아야할 신비다

2008.02.13 02:27

오연희 조회 수:473 추천:75

삶은 살아야 할 신비다 마음과 싸우지 말라. 다만 마음을 옆으로 내려놓으라. 삶은 풀어야 할 문제가 아니라 살아야 할 신비다. - 오쇼, '장자, 도를 말하다' 에서 - 삶은 불안정하고 불확실합니다. 불안정한 그것을, 불확실한 그것을 서둘러 어떻게 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불안정하지만, 불확실하지만 삶은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것입니다. 삶은 뭔가를 이루기 위한 심각한 것이 아니라 정성스런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는 신비한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바로 여기에 당신이 찾는 것은 이미 당신 안에 있습니다. 당신 밖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이 원하는 모습 그대로입니다. 지금 그대로 당신은 경이롭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모습이 되기 위해 미래를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찾는 것은 이미 '지금 이 순간' 있습니다. 하느님의 나라도 '지금 이 순간' 있습니다. 당신의 깨달음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 틱낫한의《포옹》중에서 - * 그러므로, 멀리 가지 말고 내 안에서 해답을 찾으라는 뜻입니다. 해답을 찾되 '어제 했으니 오늘은 됐다'가 아니고, '다음에 하면 되지' 내일로 미루지도 말고,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하고 최선을 다하라는 것입니다.  행복, 건강, 사랑, 성공... 이 모든 것이 오직 지금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놓치면 다시는 오지 않습니다.

회원:
2
새 글:
0
등록일:
2015.03.19

오늘:
5
어제:
17
전체:
88,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