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단계]

2005.06.14 18:16

박경숙 조회 수:141 추천:9

우리는 하느님께서 예측할 수 있는 단계를 따라 우리의 인격을 빚어가십니다. 만약 우리가 이 과정을 이해하지 못하면, 문제가 생길 때 용기를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왜 이런 일이 내게 생기는 거야?"라고 의심하게 될 것 입니다. 그러나 만약 하느님께서 우리의 삶과 사업에서 행하고 계신 일들을 이해하고 하느님께 협력한다면 우리의 신앙은 굳건해 질 얻을 것입니다. 1단계 : 꿈 하느님께서는 우리에게 꿈과 아이디어, 목표, 야심과 같은 것들을 주십니다. 이 세상에서 이루어진 위대한 일들은 모두 누군가의 마음에 하느님께서 불어 넣어주신 꿈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 안에서 힘차게 활동하시면서 우리가 바라거나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풍성하게 베풀어 주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에페소 3,20)" 2단계 : 결단 꿈은 우리가 꿈을 위해 무언가를 하기로 결단하기 전까지는 아무런 가치가 없는 것입니다. 꿈꾸는 사람이 10명이라면 그중에 결단하는 사람은 한 명뿐입 니다. 이 순간이 바로 우리가 시간, 돈, 에너지, 명예 등을 투자하며, 안전성 을 포기하기로 결단해야하는 순간입니다. 만약 우리가 물위를 걷고 싶다면 배에서 뛰어내려야만 합니다. "조금도 의심을 품지 말고 오직 믿음으로 구하십시오. 의심을 품는 사람은 바람에 밀려 흔들리는 바다 물결 같습니다. (야고보 1,6)" 3단계 : 지연 꿈이 실현되기까지는 항상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느님은 기다림의 시간을 통해 우리에게 그분을 신뢰하는 법을 가르치십니다. 기억하십시오. 지연되는 것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뜻하지 않습니다. 성숙한 사람은 "이루어지지 않는 것"과 "아직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의 차이 를 이해 할 줄 압니다. "네가 본 일은 때가 되면 이루어진다. 끝날은 반드시 찾아 온다. 쉬 오지 않더라도 기다려라. 기어이 오고야 만다. (하바꾹 2,3)" 4단계 : 어려움 이 단계가 되면 문제가 튀어나오기 시작합니다. 두 가지 전형적인 어려움의 유형은 남들의 비판과 주변환경입니다. 염려하지 마십시오. 이 모든 것들은 하느님의 계획의 일부분입니다. "기뻐하십시오. 여러분이 지금 얼마 동안은 갖가지 시련을 겪으면서 슬퍼할 수밖에 없겠지만 그것은 여러분의 믿음을 순수하게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결국 없어지고 말 황금도 불로 단련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황금보다 훨씬 더 귀한 여러분의 믿음은 많은 단련을 받아 순수한 것이 되어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는 날에 칭찬과 영광과 영예를 차지 하게 될 것입니다. (베드로 전서 1,6-7)" 5단계 : 막다른 골목 우리가 처한 상황은 그냥 어려운 상황에서 불가능한 상황으로 악화될 것입니 다. 궁지에 내몰리고, 진퇴유곡에 빠져들어 희망이 없어 보입니다. 축하합시다.! 우리는 이제 기적의 언저리에 도달한 것입니다. 하느님을 신뢰하십시오. "형제 여러분, 우리가 아시아에서 당한 환난이 어떠한 것이었는지를 알리려고 합니다. 그 환난은 우리의 힘으로는 도저히 견디어 낼 수 없을이만큼 심해서 마침내 우리는 살 희망조차 잃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사형선고를 받았 다는 생각이 들자 우리는 우리 자신을 믿지 않고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느님을 믿게 되었습니다.(고린토 후서 1,8-9)" 6단계 : 구원 하느님께서 초자연적인 응답을 허락하십니다. 기적적으로 모든 일이 정리됩니 다. 하느님은 십자가를 부활로 변화시키어 우리가 그분의 위대하심을 목도할 수 있도록 만들기를 좋아하십니다. "나는 살아 생전 이 땅 위에서 야훼의 은덕을 입으리라 믿사옵니다. (시편 27,13)" (파스토즈 참고)

회원:
1
새 글:
0
등록일:
2015.06.19

오늘:
13
어제:
1
전체:
104,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