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영 작가, 2011문학작품 대상 수상 -->

2011.12.23 20:46

김우영 조회 수:426 추천:62

김우영 작가, 2011문학작품 대상 수상   -->
      
            


언론계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문화 디트메디 사람들 생중계
이슈 & 포커스 피플 & 피플 라이프 & 조이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금산 연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당진 세종 충남
김선미 세상읽기 김학용 신목민학
이성희의 디트맛집 맛깔유머 술문화 먹거리뉴스 여행과 레저 분위기 있는 집
유머게시판 시민UCC 시민기자 독자위원회


2011.12.24 토 15:48    


resizePhoto.addEvt(window, 'load', resizePhoto.init);//이미지 리사이즈+light box

교육/문화/스포츠문화˙스포츠  김우영 작가, 2011문학작품 대상 수상
이성희 기자  |  kisinzer@hanmail.net

    
승인 2011.12.24  15:33:30        

      
지난 21일 서울에서 김우영 예술부부작가(좌측)에게 2011년 ‘영예의 문학작품 대상’을 시상하는 임수홍 한국문학신문대표(우측)



  우리나라 중부권에서 활동중인 김우영 작가가 한국문학신문사에서 선정한 2011년'영예의 문학작품 대상'과 월간 국보문학에서 선정한 '특별상'을 동시 수상하며 저물어가는 올 한 해 한국문학계를 화려하게 휘날레를 장식하였다.



  2011년 영예의 문학작품 대상은 올해 한국문단에서 활동한 작가 중에서 역량있는 작가를 한국문학신문사에서 선정 수여하는 상이다.

  심사위원장인 한국문학신문 대표이자 월간 국보문학 임수홍 발행인은 “우리나라에 3만여명의 문인이 있지만 김우영 작가처럼 열심히 역량을 발휘하여 노력하는 작가도 드물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올해 동시 3권의 저서를 출간 총29권의 저서를 보유하는 일은 한국문학사에 기록될 것"이라며 "소설과 산문, 작품해설을 유장하게 풀어가는 문체(文體)는 유니크(Unique)한 페이소스(ppathos.)와 휴머니즘(Humanism)적인 낭만이 있고,다양한 장르의 '펜의 마법사'로 한국문학을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며 축하를 했다.



  김우영 작가는 이번에 연구서『한국어 이야기』소설 꽁트집『내 손을 잡아줘』작품해설집『작가가 만난 사람들』등 3권을 출간하고 대전과 서울 등에서 3회에 걸쳐 많은 국내외 문인과 지인이 참여한 가운데 순회하며 출판기념회를 개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김우영 작가는 충남 서천에서 출생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문예창작과 수료, 국립 한밭대학교 중국 아카데미과정 및 대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어 지도사과정을 거쳐 현재는 화신 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 재학중이다.한국 문단활동은 서울대학교 구인환 교수(문학박사, 소설가)로부터 문예창작 사사를 받아 1989년 한국수필지와 시론지에 각 각 2회 추천 완료 문단에 등단 장편소설집『월드컵』단편소설집『라이따이한』외 저서 총29권을 출간했다.

  등단 22년차의 김우영 작가는 한국문예대상, 서울특별시 시민대상, 독서문화공로 문화관광부 장관상, 한글유공 대전광역시장상, 한국농촌문학상 대상 농림부장관상, 대한민국 디지털문학 소설부분 대상, 중국 길림신문사 세계문학상 수필부문, 제1회 중국 두만강문학상 수상 등 다수를 수상했다.

  한국문인협회, 한국소설가협회, 국제펜클럽한국본부, 한국문학비평가협회 회원, 한국문학세상, 문학세상, 문예마을, 한국문학신문을 비롯하여 대전중구문학회․한국해외문화교류회 사무국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 중국 장춘에 소재한 길림공상대학에 한국어과 교수로 진출 할 예정이다.



  현재는 대전 보문산방에서 성악가인 김애경 수필가와 함께 예술부부작가로 알토라진 삶의 둥지를 틀며 다문화가정의 애환을 담은 장편소설『코시안(Kosian)』을 집필중이다.





회원:
2
새 글:
0
등록일:
2015.03.19

오늘:
0
어제:
0
전체:
14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