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사성어(古事成語)=2 ♣

2012.02.09 11:28

이기윤 조회 수:459 추천:30
























  





































※ 푸른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 하셔요.

유익한 자료가 될거라고 봅니다.  

흔들리는 화살표 클릭해보세요

 

 


복소무완란(覆巢無完卵)
복수불반분(覆水不返盆) 복차지계(覆車之戒) 부기미(附驥尾)
부마(駙馬) 부중지어(釜中之魚) 부화뇌동(附和雷同)
분서갱유(焚書坑儒) 불구대천지수(不俱戴天之讐) 불로장생(不老長生)
불수진(拂鬚塵) 불식태산(不識泰山) 불요불굴(不撓不屈)
불초(不肖) 불혹(不惑) 붕정만리(鵬程萬里)
비견계종(比肩繼踪) 비육지탄(脾肉之嘆) 비익연리(比翼連理)
비조(鼻祖) 빈계지신(牝鷄之晨) 빈자일등(貧者一燈)
빙탄불상용(氷炭不相容) 병위사지(兵爲死地) 반식재상(伴食宰相)









































































사면초가(四面楚歌)  사반공배(事半公倍) 사분오열(四分五裂)
사석위호(射石爲虎) 사이비(似而非) 사자후(獅子吼)
사지(四知) 사족(蛇足) 사취(私聚)
상가지구(喪家之狗) 상분(嘗糞) 상사병(相思病)
살신성인(殺身成仁) 삼고초려(三顧草廬) 삼인성호(三人成虎)
삼년불비 우불명 삼십육계 주위상계 삼령오신(三令五申)
살풍경(殺風景) 상궁지조(傷弓之鳥) 상산사세(常山蛇勢)
선각자(先覺者) 선시어외(先始於외) 새옹지마(塞翁之馬)
서시빈목(西施嚬目)  석권(席卷) 선입견(先入見)
선즉제인(先則制人) 성혜(成蹊) 소년이노학난성
송양지인(宋襄之人) 수락석출(水落石出)  수서양단(首鼠兩端)
수어지교(水魚之交) 수즉다욕(壽則多辱)  수주대토(守株待兎)
수적천석(水滴穿石) 수청무대어(水淸無大魚) 수석침류(漱石枕流)
수구초심(首邱初心) 순망치한(脣亡齒寒) 승당입실(升堂入室)
시오설(視吾舌) 시위소찬(尸位素餐) 시자조슬(視子蚤蝨)
식언(食言) 식자우환(識字憂患) 식소사번(食少事煩)
식지동(食指動) 신출귀몰(神出鬼沒) 심복지환(心服之患)
사목지신(徙木之信)



























































아비규환(阿鼻叫喚)   아수라장(阿修羅場) 안도(安堵)
안서(雁書) 안자지어(晏子之御) 안중지정(眼中之釘)
암중모색(暗中摸索) 야단법석(野壇法席) 야합(野合)
약롱중물(藥籠中物) 양금택목(良禽擇木) 양두구육(羊頭狗肉)
양상군자(梁上君子) 양약고구(良藥苦口) 양포지구 (楊布之狗)
양호유환(養虎遺患) 어부지리(漁父之利) 엄이도령(掩耳盜鈴)
여도지죄(餘桃之罪) 여산진면(廬山眞面) 여세추이(與世推移)
역린(逆鱗) 연리지(連理枝) 연목구어(緣木求魚)
오리무중(五里霧中) 오손공주(烏孫公主)  오십보백보(五十步百步)
오월동주(吳越同舟) 오유선생(烏有先生) 오합지졸(烏合之卒)
옥석혼효(玉石混淆) 온고지신(溫故知新) 와각지쟁(蝸角之爭)
와신상담(臥薪嘗膽) 완물상지(玩物喪志) 완벽(完璧)
요령부득(要領不得) 요동지시(遼東之豕) 요원지화(燎原之火)
우공이산(愚公移山) 우도할계(牛刀割鷄) 운용지묘(運用之妙)



회원:
0
새 글:
0
등록일:
2015.06.19

오늘:
0
어제:
1
전체:
74,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