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소풍 Castaic Lake 에 가다

2023.05.23 13:25

김수영 조회 수:31

Castaic Lake Day Trip Fishing Hiking and Camping

재미시인협회 소풍가서춤추다.jpg

                                          회원들이 노래에 맞추어 신나게 춤을 추고있다

소풍 Castaic Lake 가다

 

                                                     김수영

   오랜 장마 끝에 활짝 화창한 날씨에 매료되어 소풍 길에 나셨다. 추위에 움츠려들고 장마에 지친 심신을 관광버스에 몸을 맡기고 미주문협 작가들과 재미시협 시인들이 동아리가 되었다. 북가주 멀리에 있는 가주에서 제일 호수 Castaic 가기로 일정을 잡았다. 새벽 6시에 일어나 엘에이 준비를 하고 엘에이 J J Grand Hotel 앞에서 모이기로 하여 오렌지 카운티에 사는 우리 일행은 30 먼저 일찍 도착하였다.

   어릴 소풍 있던 마음같이 그렇게도 좋고 어린아이같이 기뻤는지. 나이 들수록 어린애가 된다고 하더니 내가 꼴이 되었다. 문인 동료들과 함께 어울려 버스 안에서 노래도 부르고 시도 낭송하고 모두가 천사같이 예쁘고 착한 마음씨였다. 금상첨화로 조만철 박사님과 이원택 박사님이 함께 주셔서 우리들을 더욱 신바람 나게 주어서 여간 고마운 일이 아니었다.

   조만철 박사님은 정호승 시인님의 시들을 암송해 주셔서 분위가 달라져 기분들이 고조되어 찬사의 박수를 보냈다. 연세가 있으신 데도 어쩌면 하나도 틀리지 않고 암송을 잘하시는지 감탄할 뿐이었다. 분위기를 살려 주셔서 여간 고마운 일이 아니었다. 악기를 치시면서 노래도 물러주셔서 팔색조처럼 다재다능한 박사님이라고 생각했다. 김태영 시인도 시를 암송 주셔서 감동 받았다.

   오연희 회장님과 고광이 회장님 여준영 부회장님들이 눈부신 활약을 주셔 정말 즐겁고 복된 하루를 Castaic 호수 공원에서 봄을 만끽하면서 보낼 있었다. 모두가 쓰는 작가들이라 마음씨가 아름답고 순수해서 모두가 어울려 춤도 추고 퀴즈 놀이도 하고 이날 하루만은 우리들의 날이었다.

   나는 조만철 박사님처럼 시를 암송은 못해도 특별히 이날에 생각나는 시가 있었다. 19세기 영국의 계관시인 윌리엄 워즈워스(William Wordsworth) 초원의 ( Splendor in the Grass) 였다. 봄햇살에 초록 잎들의 반짝임이 나를 더욱 황홀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20세기 윌리암 버틀러 예이츠의 이니스프리 호수의 (The Lake isle of Innisfree) 생각이 간절했다. 조만철 박사처럼 멋지게 영어로 암송할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으련만 나이 탓인지 나에겐 암송이 어려워 안타까울 때가 많다. 그래도 훌륭한 작가님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진 것이 얼마나 나에게 귀하고 값진 보배였는지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The Lake Isle of Innisfree

  •  
W. B. Yeats
1865 –
1939

I will arise and go now, and go to Innisfree,
And a small cabin build there, of clay and wattles made:
Nine bean-rows will I have there, a hive for the honey-bee;
And live alone in the bee-loud glade.

And I shall have some peace there, for peace comes dropping slow,
Dropping from the veils of the morning to where the cricket sings;
There midnight's all a glimmer, and noon a purple glow,
And evening full of the linnet's wings.

I will arise and go now, for always night and day
I hear lake water lapping with low sounds by the shore;
While I stand on the roadway, or on the pavements grey,
I hear it in the deep heart's core.

 


회원:
1
새 글:
0
등록일:
2015.03.19

오늘:
8
어제:
46
전체:
225,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