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듭짓기

2005.08.16 04:52

김영교 조회 수:532

이재철목사[-g-alstjstkfkd-j-]통찰력 깊은 설교와 글들로 수많은 크리스천들을 감화시켜 온 이재철 목사의 새 책 <매듭 짓기>는 희망, 위로, 깨달음과의 만남을 통해 보다 성숙한 기독교인의 자세를 환기시켜주고 있다. 사생의 매듭, 수준의 매듭 경영의 매듭, 그리고 인생의 매듭등 4부로 나누어 져 있다. 삶과 죽음에 대한 성찰을 사생의 매듭에서, 수준의 매듭에서는 크리스천의 신분과 삶의 최종목표를, 경영의 매듭에서는 기독기업의 사랑과 섬김을, 그 환경까지도 포함시키는 경영을-인생의 매듭에서는 크리스천들이 본받아야 하는 삶의 모습을 바나바의 매듭에서 마리아까지 들어 올려 강인하고 온전한 믿음의 자세-역사저인 매듭으로 안내해 주고 있다. 적절한 곳에 적절한 성경인용은 신구약 꽤뚫어 놓는다. 감탄을 하게 만드며 감동이 자연스럽게 번져들어 일상을 매듭충만으로 발돋음하게 만드는 강추의 도서로 꼽고싶다.  

"대나무가 강한것은 일정한 간격을 두고 있는 매듭때문이다.
매듭을 결여한 대나무는 폭풍우에 쉽게 꺾여지고 만다.
신앙생활이 열심이어도 진리의 매듭을 맺지 못한 자는 신앙의 유행따라 세상풍조에 넘어지고 만다.믿음의 삶도 이와 같아 건강한 크리스천은 진리의 매듭을 지닌 자다. 가슴과 삶이 날로 새로워 지고 강건해 지는것은 은총이다." 라고 피력한 이재철 목사는
49년 생으로 주님의 교회 10년 임기 후 제네바한인교회에서 3년간 사역했으며 저서로는 <아이에게 배운는 아빠> <비젼의 사람>등 많은 믿음의 저서들이 있다.


회원:
1
새 글:
0
등록일:
2015.03.19

오늘:
0
어제:
15
전체:
647,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