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2015.04.19 11:42
어머니
졸아들어 간장종지만해진 심장
이제 그만 조마조마 하세요
천지사방으로 새끼들 나가 있어
큰 비 몇방울에도
덜커덕 가슴이 내려앉는다는 당신
저녁 찬거리 다듬을 때도
간장을 다릴 때도
관셈보살관셈보살
여치도 소원하는 소린줄은 알아
졸다 말고 참선하고
치마꼬리 맴도는 복실이도
중얼거리듯 외는 법문
여섯 조무래기들
당신에겐 그리도 큰 목숨이어서
걸음걸음 신께로 향한 가녀린 기도로
굽은 등불 오래 끄지 않는 당신
한평생 오만가지 걱정으로
조마조마 졸아든 심장에서
거북등 같은 두 손
이제 그만 내려놓으세요
졸아들어 간장종지만해진 심장
이제 그만 조마조마 하세요
천지사방으로 새끼들 나가 있어
큰 비 몇방울에도
덜커덕 가슴이 내려앉는다는 당신
저녁 찬거리 다듬을 때도
간장을 다릴 때도
관셈보살관셈보살
여치도 소원하는 소린줄은 알아
졸다 말고 참선하고
치마꼬리 맴도는 복실이도
중얼거리듯 외는 법문
여섯 조무래기들
당신에겐 그리도 큰 목숨이어서
걸음걸음 신께로 향한 가녀린 기도로
굽은 등불 오래 끄지 않는 당신
한평생 오만가지 걱정으로
조마조마 졸아든 심장에서
거북등 같은 두 손
이제 그만 내려놓으세요
댓글 0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144 | 노스캐롤라이나의 밤 | 정국희 | 2016.01.28 | 135 |
| 143 | 김지하의 시세계에서 불교적 상상력의 특성, 내용, 위상 | 정국희 | 2016.01.01 | 566 |
| 142 | 루이스 세풀베다의 <연애소설 읽는 노인>에 대한 비평 이론 | 정국희 | 2015.12.20 | 597 |
| 141 |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에 대한 소개, 비평적 감상 | 정국희 | 2015.12.16 | 213 |
| 140 | 사막은 슬프다 외 3편 | 정국희 | 2015.11.27 | 126 |
| 139 | 어머니 | 정국희 | 2015.11.17 | 115 |
| 138 | 시적 패러디의 정의.특성 양상 | 정국희 | 2015.11.03 | 605 |
| 137 | 시에서의 리듬의 속성,존재양상 | 정국희 | 2015.10.28 | 182 |
| 136 | 이영광시인의 <아픈천국>에 나타난 시의 특징 | 정국희 | 2015.10.21 | 655 |
| 135 | 이영광의 시 "아귀" 감상 | 정국희 | 2015.10.11 | 438 |
| 134 | 마른 저수지, 구두 (이영광 시인의 시 감상) | 정국희 | 2015.10.06 | 262 |
| 133 | 이면우시집<아무도 울지 않는 밤은 없다> 감상문 | 정국희 | 2015.07.03 | 712 |
| 132 | 생명파 시의 발생, 전개, 특성, 의미 | 정국희 | 2015.06.26 | 1122 |
| 131 | 원형이론의 수용과 적용 | 정국희 | 2015.06.22 | 432 |
| 130 | 김승옥의 <무진기행>과<생명연습>에 대한 욕망의 삼각형 분석 | 정국희 | 2015.06.20 | 1060 |
| 129 | 문정희시집 <응> 에 대한 감상문 | 정국희 | 2015.06.18 | 649 |
| » | 어머니 | 정국희 | 2015.04.19 | 114 |
| 127 | 품페이 | 정국희 | 2015.03.25 | 249 |
| 126 | 늙은 호박 | 정국희 | 2015.03.18 | 189 |
| 125 | 희나리 | 정국희 | 2015.03.05 | 2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