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원시인 10주기 추모식및 제 7회 고원문학상 시상식 >


고원기념사업회에서  고원시인 10주기 추모식및 제 7회 고원문학상 시상식을 거행합니다. 고원시인의 타계 10주년을 기념하여 거행하는 이 행사에는 제 7회 고원문학상 시상과 더불어 고인이 함께 했을 때부터 출판한 '문학세계' 27호의 출판기념회와 신인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합니다.


2018년은 특별히 고원시인이 타계한지 10주기를 맞이하는 해로 사업회에서는 고원시인의 문학 업적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고인의 대표 시를 시조창으로 들려주는 퍼포먼스와 함께 각종 고인을 추모하는 행사를 계획했습니다. 약관 이십 대에 한국문인협회 사무국장을 지내며 문명을 떨친 고원시인은 런던 퀸메리 대학 수학, 미국 아이오와대 영문학(문예창작)석사, 뉴욕대학(NYU) 비교문학 박사를 거쳐 라번대, UC리버사이드, 캘스테이트 LA, 노스리지, 등과 경기대, 수도여사대, 건국대에서 교수, 강사를 역임했습니다. 고인은 3인 시집 [시간표 없는 정거장]을 시작으로 시, 시조, 산문, 영한번역, 영시집, 학술서적 등 30여권의 저서를 남겼습니다. 또한 스코프창작교실, 글마루문학원 등을 통해 30년 가까이 미주의 문학인 양성에 힘써 온 미주문단의 거목이며 큰 스승이십니다. 고원시인의 문학 업적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고인을 추억하는 미주의 많은 문학인들을 초청합니다.


추모행사와 함께 거행되는 제 7회 고원문학상은 시집 [링컨생가와 백두산들쭉밭]으로 캐나다의 이상묵 시인이 수상합니다. 김광규 시인 추천으로 ‘문학과 비평을 통해 등단한 이상묵 시인은 캐나다한인문인협회장을 역임하며 재 캐나다한인문학회를 이끌어온 원로 시인입니다. 문학상 시상에 이어 [문학세계] 27호 출판기념회과 함께 신인상 시상식도 거행합니다.


                                    아                      래


일시: 1월 19(금)일 오후 6시 

장소: 용수산 한식당 (벌몬과 올림픽 사이, 추차는- 발렛파킹)

행사내용: ㅇ 고원시인 10주기 추모식

             ㅇ 제 7회 고원문학상 시상식

             ㅇ 제 27호 문학세계 출판기념회및 신인상 시상식.


회비: $ 30 (저녁식사와 문학세계 27호 제공) 

문의: 고원기념사업회  (213)249-7844 



                                    2 0 1 8 년  1 월


              고  원  기  념  사  업  회    회  장  박  창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