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희의 문학서재






오늘:
1
어제:
39
전체:
1,291,786

이달의 작가

Verdi - 축배의노래 (La Traviata)

2007.05.28 08:29

오연희 조회 수:805 추천:199

"Verdi - 축배의노래 (La Traviata) '여기를 크릭하세요" 가장 맛있는 식사 맛있는 음식에는 노동의 땀과, 나누어 먹는 즐거움의 활기, 오래 살던 땅, 죽을 때까지 언제나 함께 사는 식구, 낯설고 이질적인 것과의 화해와 만남, 사랑하는 사람과 보낸 며칠,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궁핍과 모자람이라는 조건이 들어있으며 그것이 맛의 기억을 최상으로 만든다. 음식은 사랑하는 사람끼리의 관계이며 시간에 얹힌 기억들의 촉매이다. - 황석영 '맛있는 세상' 중에서 - 식구가 많지도 않은데 바쁘다는 핑계로 같이 식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찌개 냄비 하나 가운데 두고 둘러앉아 숟가락 담가가며 먹는 음식에서 뜨끈한 국물이 번지듯 한 가족이라는 소중한 의미와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작지만 소중한 사랑의 실천이 식탁에서 시작됩니다. 가장 맛있는 음식은 특별한것이 아니어도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식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