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엄청 울었습니다.

2002.12.04 07:10

박경숙 조회 수:300 추천:41

김영교 선생님.

언제 제 집에 오셨네요.
여기 우리끼리 속을 털어놓고 사는 동네, 혹 잘못하면 쓸데없는 구설수에 휘말릴까 걱정도 되지만 오늘은 좀 솔직하게 쓰고 싶어요.

전 어제 저녁 엄청 울었어요.
가끔 한번 수독꼭지가 열리면 영 잠가지지 않는 증상이 있긴하지요.
딴엔 삶의 아픔들을 꾹꾹 누르고 사는지라….

어제저녁, 그저 돌아다보는 제 삶이 아파 눈물이 터졌는데 신문에 ‘로젠조 병'을 앓는 어린 형제의 가슴아픈 이야기가 났더군요.
눈물이 폭포처럼 쏟아졌어요.
정말 엉엉 울었어요.
세상엔 왜이리 가슴아픈 일이 많은지.

그 눈물이 제 글을 읽어주시는 선생님처럼 따듯한 이웃사랑이었을까요?
아니면 그저 제 슬픔에 그 사연을 가중시켜 눈물을 쏟는 카다르시스를 느꼈던 것인지요.
때론 사는 것이 너무 가슴 아파요.

저 보다 훨씬 긴 인생, 또 큰 아픔도 겪으셨던지라 제 맘을 짐작해 주실 것 같아요.
늘 지켜봐 주시는 김 선생님의 다정한 눈길에 이 낯선 동네도 조금씩 정이 가네요.
또 올께요.
참! 여기 표지의 사진, 너무 요염해요!!!

회원:
1
새 글:
0
등록일:
2015.03.19

오늘:
0
어제:
13
전체:
648,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