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봉희 서재 DB

제1시집

| 유봉희의 시감상방 | 만남의 방 | 작가갤러리 | 시문학포럼 | 제1시집 | 제2시집 | 제3시집 | 제4시집 |
| 나의 즐감시 | 나의 영상시 | 명상갤러리 | 음악갤러리 | 미술갤러리 |

조그만 세상 small world 3-7

2012.04.20 14:23

유봉희 조회 수:132 추천:12

 조그만 세상

ec27ee5ad4da80c7de2010a747991a51.jpg

   조그만 세상   


유 봉 희


마당 모퉁이에
새끼 하마 모양을 한 바윗덩이가
머리를 땅에 박고 있다
목 위엔 깊게 파인, 세 뼘이 넘는 상처 자국
젖으면서 마르면서
제 몸 빛으로 거의 아물어 있다
깊은 상처였을 그곳에
오가는 바람들이 떨구고 간 흙 먼지 모아
일구어낸 텃밭
풀꽃 몇 개 앉아 있다
새끼하마 다리 아래로
알로에 뿌리가 서로 고리를 이어 떨어지지 않은 채
연하고 작은 잎들을 피어올리며
제 집 마련에 바쁘다
담쟁이 넝쿨 몇 가락은
붉게 힘줄을 돋으며 그 등을 오르고 있다

제 몸을 다 내어준 새끼 하마 바위
그에게 좀더 가까이 다가간다
그와 눈을 맞추고 싶지만
그는 눈을 뜨지 않는다
머리를 땅에 박고 상처를 잊은 듯
한 세상을 만들어 내고 있다
부드러운 아침 햇살이 덤으로 환하게 얹혀 있다